성적을 높이는 최고의 학습 팁

SWOT 분석:
부모님, 교사, 온라인 전문가가 제공하는 조언은 거의 항상 일반적인 것입니다. 당신의 강점과 약점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단 한 명, 바로 당신입니다. 나는 항상 학생들이 코스나 학기 시작 시에 자신에 대한 SWOT(강점, 약점, 기회, 위협) 분석을 수행하도록 권장합니다 송도 독학재수학원.

이를 통해 그들은 특정 학기에 가장 관련성이 있을 수 있는 자신의 강점이 무엇인지 식별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다음 학기는 정량적 정보에 대한 많은 계산과 분석을 포함할 것이고, 당신은 수학을 잘하게 될 것입니다. 이를 강점으로 기록하고 교수님께 깊은 인상을 남기기 위해 복잡한 수학 사용이 포함된 프로젝트를 선택하는 등 존재하는 모든 기회와 이를 연결하도록 노력하십시오. 대조적으로, 우리의 작은 시나리오에서는 수학을 잘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학기 시작 전에도 일부 수업을 시작하여 약간의 우위를 확보하고 그에 따라 프로젝트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그룹으로 공부하는 것이 많은 사람들에게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이것이 자신의 약점이라고 보고 혼자 공부하는 것의 장점에 집중하기로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정말 괜찮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명확한 사고방식을 갖는다는 것은 여러분이 스터디 그룹에 참여하는 것을 정중하게 거부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면, 코스의 특성상 팀워크가 불가피할 수도 있으며, 이 경우 다른 사람과 함께 일하는 것에 대한 주저함이나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도움을 구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분명히 예입니다. 중요한 것은 학기 학습 계획을 세우기 전에 자신의 강점, 약점, 기회 및 위협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현명한 목표를 갖춘 학습 계획:
SWOT 분석을 수행한 후에는 이제 매 학기 시작 시 SMART(구체적, 측정 가능, 달성 가능, 관련성, 시간 제한) 목표를 갖춘 효과적인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대학에서는 학기가 시작되기 며칠 전에 시간표와 중요한 마감일을 배포하므로 학업 간격을 어떻게 정하고, 마일스톤을 달성 가능한 목표로 나누고, 장비나 도서관 이용과 같은 필요한 리소스를 관리하고, 등등.

당신이 설정한 목표는 SMART해야 한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의 잠재력을 완전히 활용하지 못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나는 아주 열심히 공부할 것이다”는 SMART 목표가 아니지만 “나는 중간고사를 제외하고 매주 도서관에서 15시간을 보낼 것이다”는 SMART 목표입니다. 목표는 달성 가능해야 하므로 정기적으로 현실적으로 약속할 수 있는 것을 과대평가하는 것은 결코 좋은 생각이 아니기 때문에 의도적으로 “중간 예외” 부분을 추가했습니다. 운동이나 스포츠 세션을 포함하여 사교 활동과 정신 건강을 위한 시간을 따로 확보해야 합니다.

SMART 목표가 있는 계획을 세우면 학기 내내 충분한 공부를 하지 않아 시험/평가 직전에 잠 못 이루는 상황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계획에는 질병, 사고 또는 처음 예상했던 것보다 더 힘든 과정과 같이 학기 중에 직면할 수 있는 새로운 문제에 따라 검토하고 적응할 여지가 있습니다. 그러한 조정은 드물게 이루어져야 하며 최후의 수단으로 사용해야 하며, 계획을 따르는 데 규율이 부족해서가 아닙니다.